택시 핸드폰 분실 및 지갑분실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택시 핸드폰 분실 및 지갑분실 해결법

택시 핸드폰 분실 및 지갑분실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택시에서 두고 내린 물건이 있다면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해당 택시와 전화연결 후 두고 내린 물건을 찾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 해당 택시 정보를 잘 모르겠습니다.

 

카드결제를 했다면 정보를 알아낼 수 있지만 현금결제를 했다면 사실상 방법이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여러가지 방면에서 생각해봐야 할 필요성이 있는 문제입니다.

 

 

택시 핸드폰 분실 및 지갑분실 해결법

 

저는 진짜 급한일이 아니면 거의 타지 않는 편인데 주변사람들을 보면 의외로 택시를 타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단지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하는 것보다 조금 편하다는 이유에서인데요 그 사람들은 교통비가 아깝지도 않은가 봅니다. 개인적으로 돈을 함부로 쓰지 않고 절약하는 체질이기도 하며 한달에 발생하는 교통비만 6만원가량 되다보니 교통비를 조금이라도 더 아끼자는 측면에서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라고 해서 택시를 완전히 타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은 늘 타던 자전거가 갑자기 브레이크 고장이 나서 탈 수 없게 되었는데 집과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할 거리상의 차이가 꽤 있어 어쩔 수 없이 지각을 하지 않기 위해 택시를 타고 일정거리를 이동 후 대중교통으로 갈아탄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급하게 택시를 탔다가 택시 안에 무언가(지갑,핸드폰)를 빠뜨리고 내렸을 경우 과연 어떻게 물건을 찾아야 할까요?

 

 

1. 택시 정보 파악

 

택시 정보 파악을 최우선적으로 하여 해당 택시와의 연결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든 방법을 총 동원하여 택시 정보를 파악한 뒤 택시기사와 연결을 시도해야만 합니다. 

 

 

만약 카카오택시를 이용했다면 이런식으로 택시 이용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토대로 카카오택시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택시기사분과 연락을 시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고 일반 택시에 탑승했다면 이처럼 영수증을 토대로 번화번호를 확인하여 택시기사와 연락을 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받지 않았다면 카드회사에 전화하여 무슨 택시인지 확인하고 택시업체에 최대한 해당 택시 특징을 이야기하여 택시를 특정해야만 하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며 영수증도 없고 카드결제가 아닌 현금결제였다면 택시 차량넘버나 회사 및 특정할 수 있는 것을 알고 있지 않는 한 사실상 택시에서의 핸드폰 및 지갑과 같은 분실건을 찾을 수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2. 물건 돌려받기

 

만약 택시에서 핸드폰 분실을 했다고 가정하고 택시기사와 연락이 되어 분실한 핸드폰을 찾아달라고 하는 상황이라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해당 내용은 유실물법 제4조에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는데 이를 참고하시어 보상금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해당 법에는 물건을 반환할때는 물품가격의 최소 5%에서 최대20% 이하의 범위에서 보상금을 습득자에게 지급하여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좋은 핸드폰일 수록 높은 금액을 지급해야 하며 좋지 않은 휴대폰일수록 낮은 금액을 지급해도 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의 3만원에서 5만원정도의 보상금을 택시기사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사안에 따라 1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택시에 그러한 물건이 없다고 할 때인데요 여러가지 사안에 비추어 볼때 택시기사가 핸드폰을 불법으로 판매하다 적발되면 점유이탈물횡령죄라하여 형법제 360조에 의해 1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과료에 처해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핸드폰의 경우 식별번호(IMEI)가 존재하여 분실신고를 해버리면 국내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찾아주고 사례금을 받는 편이며 기타 다른 물건에 대해서는 부정하거나 발뺌하며 돌려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이 점유이탈물횡령죄지 누군가에게 팔지만 않으면 사실상 적발될 확률이 거의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택시 핸드폰 분실 및 지갑분실 해결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택시 차량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사례금 없이 돌려받는 것도 가능하지만 아마 그러한 택시기사는 없을거라 생각하므로 사례금은 무조건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