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사 찬성 반대 의견 여러분의 생각은
본문 바로가기

안락사 찬성 반대 의견 여러분의 생각은

안락사 찬성 반대 의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 글쓴이는 안락사 찬성인가요 반대인가요?

 

개인적으로 안락사 찬성입장입니다.

 

▶ 안락사 찬성의견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환자 한명때문에 가정이 파괴되는 모습을 많이 봐왔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안락사 찬성 반대 의견 여러분의 생각은

 

대한민국 안락사는 현재 완벽한 합법은 아니며 2018년 2월부터 일부 치료가 불가능한 병을 가진 의식불명 환자에 대해 담당의사와 전문의 1명이 임종과정이라고 판단하게 될 경우 조건부 안락사가 가능하도록 법이 개정된 상태입니다.

 

 

현재까지 의식불명인 환자에게 생명유지장치를 떼면 얼마 안가 사망하게 되는 상황에서 함부로 안락사를 시키지 못하였지만 법이 개정되고 곧 시행이 될 것인데 아마도 이 글을 적고 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시행이 되겠죠.

 

 

그런데 의견을 나누는데 있어 안락사 찬성반대 의견이 상당히 엇갈리고 있습니다. 저는 안락사를 찬성하는 쪽인데요 제가 안락사를 찬성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 남아있는 사람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의식불명 상태로 산소호흡기에 연명하여 살아가는 환자의 가족 중 많은 사람들이 정상적인 삶을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10년이상 식물인간 상태였다 깨어난 아주 드문 사례도 존재하지만 그것을 기대하기에는 대한민국 의료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안락사를 진행한다는 것이 환자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주변인들에게 크나큰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너무나도 높아 저는 안락사 찬성쪽에 힘을 실어주고 싶습니다. 물론 이것은 곧 돈이 없으면 죽으라는 말이 될 수도 있지만 사실 대한민국이 그렇지 않습니까? 돈없이는 살아가기 어려운 곳인 것을 말이죠.

 

 

물론 안락사를 하지 않고 생명유지장치를 통해 생명을 유지하는데 많은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당연히 10년이고 20년이고 유지를 하겠죠. 그러나 이는 곧 주변인들의 생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으므로 주변인의 생계를 책임지지 않을 생각이라면 안락사 찬성을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결국 안락사 찬성 반대 문제는 돈이 걸린 문제기 때문에 돈에 대해 문제가 없는 쪽에서는 반대를 할 가능성이 높고 그렇지 않은 쪽에서는 찬성을 할 확률이 높다는게 제 생각이며 저는 돈이 없는 쪽이기 때문에 찬성을 하고 있습니다.

 

 

안락사 찬성 반대 의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지 개인의 생각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조건부 안락사 허용이 곧 시행되지만 해당 조건이 점점 넓혀졌으면 좋겠습니다.